학부공지

2021.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FAQ수정)
2021.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FAQ수정)
작성자 화학과
조회수 480 등록일 2021.07.06

2021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납부 일정

구분

등록금 납부

분할 납부 

차수

분할 납부 

기간

분할납부 고지서 

출력 기간

분할납부 신청기간

<외국인전형>후기 대학원

(전문·특수대학원 포함) 

신입생

○ 납부 기간

 7. 13.() ~ 7. 16.()

○ 고지서출력

 - 7. 9.() 10:00

1

 7. 13.() ~ 7. 16.()

7. 9.() 10:00

7. 7.()

~

7. 8.()

18:00까지

2

 9. 29.() ~ 9. 30.()

9. 27.() 10:00

<외국인전형>후기 학부

신입생

○ 납부 기간

 7. 13.() ~ 7. 16.()

○ 고지서출력

 - 7. 9.() 10:00

1

 7. 13.() ~ 7. 16.()

7. 9.() 10:00

7. 7.()

~

7. 8.()

18:00까지

2

 9. 29.() ~ 9. 30.()

9. 27.() 10:00

후기 대학원

(전문·특수대학원 포함) 신입생

○ 납부 기간

 8. 11.() ~ 8. 12.()

○ 고지서출력

 - 8. 9.() 10:00

1

 8. 11.() ~ 8. 12.()

8. 10.() 10:00

8. 5.()

~

8. 6.()

18:00까지

2

9. 29.() ~ 9. 30.()

9. 27.() 10:00

시간제등록생

○ 납부 기간

 - 8. 18.(): 09:00~16:00

○ 고지서출력

 - 8. 16.() 10:00

분할납부 불가

  

재학생

(교육대학원 및

수업연한초과자 제외)

○ 납부 기간

 8. 24() ~ 8. 27.()

○ 고지서출력

 - 8. 20.() 10:00

1

 8. 24.() ~ 8. 27.()

 8. 20.() 10:00

8. 18()

~

8. 20.()

18:00까지

2

 9. 29.() ~ 9. 30.()

 9. 27.() 10:00

3

10. 20.() ~ 10. 21.()

10. 18.() 10:00

4

11. 10.() ~ 11. 11.()

11. 8.() 10:00

재입학생

○ 납부 기간

 8. 24.() ~ 8. 27.()

○ 고지서출력

 - 8. 20.() 10:00

분할납부 불가

  

수료후연구생

○ 납부 기간

1: 9. 1.() ~ 9. 3.()

29.29.() ~ 9.30.()

3: 10.20.() ~10.21.()

○ 고지서출력

1: 8. 30.() 10:00 

2: 9. 27.() 10:00

3: 10. 18.() 10:00

분할납부 불가

  

학사학위 취득유예 학생

○ 납부 기간

- 9. 1.() ~ 9. 3.()

○ 고지서출력

- 8. 30.() 10:00

 분할납부 불가

※ 학사학위취득유예 학생의 경우학기 개시 후 2주 이내에 등록금 미납시

 학사학위취득 유예는 취소되며 당초 졸업 예정 시기에 졸업 처리됨.

복학생 및

교육대학원 재학생

(수업연한초과자 제외)

○ 납부 기간

 - 9. 1.() ~ 9. 3.()

○ 고지서출력

 - 8. 30.() 10:00

1

9. 1.() ~ 9. 3.()

 8. 30.() 10:00

8. 26.()

~

8. 27.()

18:00까지

2

 9. 29.() ~ 9. 30.()

 9. 27.() 10:00

3

10. 20.() ~ 10. 21.()

10. 18.() 10:00

4

11. 10.() ~ 11. 11.()

11. 8.() 10:00

수업연한초과자

(재학생복학생),

수료후등록생

○ 납부 기간

 9. 13.() ~ 9. 14.()

○ 고지서출력

 - 9. 9.() 10:00

1

9. 13.() ~ 9. 14.()

9. 9.() 10:00

8. 26.()

~

8. 27.()

18:00까지

2

9. 29.() ~ 9. 30.()

9. 27.() 10:00

3

10. 20.() ~ 10. 21.()

10. 18.() 10:00

4

11. 10.() ~ 11. 11.()

11. 8.() 10:00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분할납부 신청

 신입생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민원서비스 → 신입생 등록금 분납 신청

 재학생충남대학교 포털 → 통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2. 분할납부시 차수별 금액(신입생은 2회 분할)

 분할납부 1입학금(신입생및 수업료1

  분할납부 2 ~ 4소속 대학()별 해당 수업료2 3회분의 각 1/3금액(신입생은 전액)

 ※ 2차 ~ 4차분은 2014학년도 기성회비 기준 금액임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신입생: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민원서비스 → 신입생 등록금고지서

 재학생

 1)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민원서비스 → 재학생 등록금고지서

 2) 충남대학교 포털(http://portal.cnu.ac.kr) → 통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등록금 고지서 출력

  

 4. 등록금 납부 확인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민원서비스 → 재학생(신입생등록금 고지서  등록금 납부 후고지서 출력화면에서 재조회시 바로 확인 가능하며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가능

 문자(SMS)서비스를 통한 납부 확인 

  ※ 등록금 납부 후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확인 문자(SMS 또는 카카오톡발송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