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앨범

2023-2024 화학과 대학원생 겨울학교 개최
2023-2024 화학과 대학원생 겨울학교 개최
작성자 화학과
조회수 395 등록일 2024.02.16


2023-2024 화학과 대학원생 겨울학교 개최


미래시대 화학” 주제



   자연과학대학 화학과와 CNU 에너지·환경 화학연구소(윤일선 소장)가 “미래시대 화학”을 주제로 2023-2024 화학과 대학원생 겨울학교를 개최했다. 2월 14일 자연과학대학에서 진행된 겨울학교에는 화학과 교수, 대학원생 및 관심 있는 학부생 40명 이상이 참석하였다. 


    이날 이충균 교수(화학)의 “Electrochemistry: A Way to Future Energy”와 허정석 교수(화학) “비색센서를 이용한 VOCs 검출 및 마약 검출 ”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화학과 학과장인 조우경 교수는 “겨울학교 프로그램을 통하여 전기·소재 화학의 차세대에너지 및 첨단센서 산업에의 활용과 기초 학문으로서의 화학의 중요성을 소개할 수 있었으며, 대학원생들의 연구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재화학연구소 소장과 핵심지원센터 센터장인 김정권 교수는 “이번 계기를 통해 첨단소재화학 전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학부 및 대학원생들의 연구 참여를 위한 동기 부여의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CNU 에너지·환경 화학연구소 윤일선 교수는 “차세대 에너지와 소재 분야는 화학 전공 역할이 중요하며, 대학원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화학과 대학원생 겨울학교 프로그램은 소재화학연구소와 화학물질특성분석 핵심연구지원센터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첨부